본문으로 이동

순환기의공학회 Biomedical Engineering Society for Circulation





회원 로그인


회장 인사말

순환기의공학회 회원 여러분,
올해도 회원님들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깃들기를 바라며, 하시는 모든 일들이 훌륭히 성사되기를 기원합니다.

우선 회원님들의 성원으로 회장직을 맡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성원해주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순환기 분야 임상의와 공학자로 구성된 명실상부한 융합학문 분야 학회로서 19 년간 지속해 왔습니다. 그동안 많은 난관 속에서도 전임회장님들과 전임이사장님들의 부단한 노력과 이사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장족의 발전을 이루어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학회가 이러한 장족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여러 가지 부족한 점들이 많다는 것을 자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AI 등으로 대표되는 4 차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순환기 분야의 의학 및 공학 연구에 있어서도 패러다임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학회의 대처도 있어야 하는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아울러, 우리 학회가 그동안의 발전을 계속 이어 나가서 국내의 대표적인 의학/공학 융합학회로 발돋움하여야 합니다. 또한 코로나 사태 이후, 비대면 사회로 변화함에 있어 회원간의 학술 교류 및 찬교를 위한  학술대회 혹은 연구모임, 이사회  등을 새로운 시대 패러다임에 맞게 적절하게 변화시켜 나가야만 하는 과제도  남아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각오로 학회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궁리하고 실행해 나가겠습니다. 회원 수의 확대 및 연구 분야 다양화 등 기존의 숙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학회 회원들이 좀 더 편하게 참여하고, 좀 더 많고 다양한 것을 얻어갈 수 있는 학술대회 구성에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지금까지처럼 심혈관분야 임상학회들과의 연계도 한층 더 강화하여, 의학자 -공학자가 친교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융합학회가 되도록 신경 쓰겠습니다.  

이러한 학회발전 계획들이 순조로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불가결합니다.
아무쪼록 회원님들의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순환기의공학회 회장 심은보

본문 상단으로 이동


(사)순환기의공학회
주소 : (06974)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흑석동,중앙대학교) 207관 233-1, 대표전화 : 02-822-2331, 전자우편 : kimjihoon95@cau.ac.kr, 웹사이트 : http://besco.or.kr Copyright © Biomedical Engineering Society for Circulation (BESCO). All Rights Reserved.